키엘연구원, 대만 WTS와 시험인증 협력 강화
작성일 : 2025-02-17 조회수 : 40
전자·의료기기 시험 확대…맞춤형 인증 지원
키엘연구원(원장 조현훈)이 지난 12일 대만 타이베이에 위치한 Worldwide Testing Services (Taiwan) 시험기관과 시험·인증, 교육훈련, 공동세미나 개최 등을 포함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현지 시험·인증 지원 ▲전자파·무선·안전·성능·신뢰성 등 시험·인증 프로세스 전문지식 교류 ▲시험인증 이슈 관련 공동세미나·심포지엄·콘퍼런스 개최 ▲협력 연구 프로젝트 ▲단기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키엘연구원이 지난해 12월 의료기기 시험서비스를 확대하면서 기존 조명기기, 디스플레이, 모빌리티, 사물인터넷(IoT) 분야에 이어 의료기기 시험에서도 협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현재 대만은 대부분의 전기·전자제품에 대해 BSMI(Bureau of Standards, Metrology and Inspection) 인증을 의무화하고 있다.
키엘연구원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국내 기업들이 키엘연구원을 통해 대만 맞춤형 인증서를 신속히 받을 수 있어 현지 시장 진출이 한층 용이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키엘연구원와 WTS 관계자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키엘연구원]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