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엘연구원이 2025년 새해를 맞아 지난 해 성과를 돌아보고 올해의 목표를 발표했다. 조현훈 원장은 신년사를 통해 연구원의 비전과 목표를 제시하며 구성원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지난해 키엘연구원은 조명 시험 분야에서 최고의 고객만족 서비스를 제공하며 조명 전문 시험기관으로 자리매김했으며, 비조명 분야에서도 실적 향상과 서비스 확장을 동시에 이뤘다. 연구원은 에너지 진단평가와 탄소중립 과제 기반을 구축하는 한편, ICT, 디지털헬스, 광의료 및 인공지능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했다.
특히, 디지털헬스 의료기기와 S/W 사이버보안 인증서비스 등 신성장 분야에서의 도약이 주목받았다. 또한, 전국 단위로 빛환경 평가영역을 확대하며 반려동물용품 인증 서비스 준비에도 착수했다. 내부적으로는 ERP 시스템 구축과 시험시료관리 체계 개편, 교육센터 개보수를 통해 효율적이고 전문적인 기관 운영 기반을 마련했다.
조 원장은 2025년 목표로 매출 170억 원 이상 달성과 함께 연구원의 질적·양적 성장을 극대화하고, 변화와 도전에 맞서는 혁신을 당부했다. 또한, 안전한 직장 환경과 구성원의 주인의식을 강조하며 연구원의 도약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독려했다.
키엘연구원은 올해도 혁신과 성장을 지속하며 연구원 가족 모두가 건강하고 성공적인 한 해를 보낼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