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엘연구원 신규인력 공개채용 [채용공고 24-02호]
작성일 : 2024-03-15 조회수 : 1142
[채용공고 제24-02호]
키엘연구원 직원(정규직) 채용 공고
연구원 인사규정 제 5조 규정에 의거 직원 채용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03월 15일
키엘연구원장
1. 모집 분야
모집부문 |
담당업무 및 지원자격 | 채용형태 |
근무지 | |||
구분1 | 구분2 | |||||
의료기기분야 시험평가 | 담당 업무 | ※ 의료기기 분야 시험 업무 - 전기용품 안전확인시험 및 해외인증시험 업무 : 의료기기분야(IEC 60601-1, IEC 61010-1) |
정규직 |
경력 / 신입 |
본원 | |
학력 | - 공학계열 학사 이상 | |||||
지원자격 | 신입 | - 제한 없음 | ||||
경력 | - 의료기기 분야 2년이상 실무경력 - KOLAS 시험업무 3년 이상 - KS Q ISO/IEC 17025 운영실무 및 측정 불확도 추정 과정 이수 및 합격자 | |||||
우대사항 |
- 해외인증업무 유경험자 | |||||
ITAV 분야 시험평가 | 담당 업무 | ※ ITAV 분야 시험 업무 - 전기용품 안전확인시험 및 해외인증시험 업무 : ITAV분야(IEC 62368-1) |
정규직 |
경력 / 신입 |
본원 | |
학력 | - 공학계열 학사 이상 | |||||
지원자격 | 신입 | - 제한 없음 | ||||
경력 | - ITAV 분야 2년이상 실무경력 - KOLAS 시험업무 3년 이상 - KS Q ISO/IEC 17025 운영실무 및 측정 불확도 추정 과정 이수 및 합격자 | |||||
우대사항 | - 해외인증업무 유경험자 | |||||
건물에너지분야 인증 |
담당 업무 | - 건물에너지 인증기관 지정 추진 및 실무 운영 업무 · 건축물에너지효율등급 인증 업무 · ZEB인증/에너지진단 지정 관련 업무 · 기타 건물에너지, 녹색건축 등 그린뉴딜 관련 인증 업무 |
정규직 |
경력 / 신입 |
본원 | |
학력 | - 공학계열 학사 이상 | |||||
지원자격 | - 건축물에너지평가사 소지자 | |||||
우대사항 | - R&D 관련 행정 업무 유경험자 - 포토샵 등 이미지 편집툴 사용 가능자 | |||||
전자파 시험평가 |
담당 업무 | - 국내외 전자파(EMC) 시험 - 기타 시험 관련 행정 업무 - 시험실 시료관리 및 시험실 정리 - 시험실 환경관리 |
정규직 |
신입 |
부천 전자파 ICT센터 | |
학력 | - 공학계열 전문학사 이상 | |||||
지원자격 |
- 제한 없음 | |||||
우대사항 | - 시험기관에서 전자파시험 관련 업무 1년 이상 유경험자 - KS Q ISO/IEC 17025 운영실무 및 측정불확도 추정과정 이수 및 합격자 |
2. 수습에 관한 사항
가. 신규직원의 수습에 관한 사항(정규직 해당)
⑴ 신규 채용되는 직원은 수습기간을 두어 임용하며, 수습기간 중 소정의 평가를 거쳐 정규직 채용 확정함. (수습기간 중 계약직 채용)
⑵ 특수한 기능 또는 해당분야에 경력이 있는 자는 수습기간을 단축하거나 면제할 수 있음
⑶ 수습기간은 3개월로 하되 연장할 수 있음
⑷ 수습기간 중 사전 고지된 평가기준에 의거, 평가를 시행하며, 평가 결과에 따라 본채용이 취소 또는 보류(수습기간 연장)될 수 있음
⑸ 수습기간 중의 급여는 계약연봉의 85%를 지급하며, 기타 처우는 정규직원과 동일함
나. 기타 세부사항은 신규직원의 수습에 관한 연구원 규정에 따름
3. 공통사항
가. 지원 자격
⑴ 모집부문별 ‘지원자격’ 요건에 따름
⑵ 국가공무원 임용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나. 급여 : 연구원 내부규정에 따름
4. 전형 절차
구 분 | 1차 | 2차 | 3차 |
정 규 직 | 서류전형 | 실무면접 (PPT발표) | 임원면접 (최종) |
5. 전형 안내
가. 주요 일정
입사지원서 접수 | 서류 및 면접 전형(예정) | 임용시기(예정) |
∼ 2024. 03. 29. | ∼ 2024. 04. 19. | 2024. 4월 중 |
나. 입사지원서 작성 및 접수
⑴ 연구원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서(당 연구원 소정양식)를 다운로드하여 양식에 따라 작성, 제출 (사진 미부착, 기재사항 누락 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⑵ E-mail 접수만 가능 (우편, 방문 접수 불가)
⑶ 보내실 곳 : 0808jyh@kiel.re.kr
다.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 합격자 개별 통지 (합격자 통지 시 면접전형 일정 통보)
라. 최종 합격자 발표 : 합격자 개별통지
마. 전형 및 채용 일정은 당 연구원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6. 제출서류
가. 서류전형 제출서류 (입사지원서 접수기간 중 E-mail로 제출 : 본 공고 참조)
- 입사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각 1부 : 소정양식
나. 입사 제출서류 (최종합격 후 제출)
⑴ 병역사항이 기재된 주민등록초본 1부 (필수)
⑵ 최종학력 졸업증명서 1부 (필수)
⑶ 최종학력 전 학년 성적증명서 1부 (필수)
⑷ 자격증 사본 1부 (관련 분야 자격증 소지자에 한함)
⑸ 경력 및 재직증명서 1부 (해당자에 한함)
7. 근무조건
가. 근 무 지 : (재)키엘연구원 본원(부천시 소재)
나. 근무시간 : 주5일, 1일 8시간 (09:00∼18:00)
다. 급 여 : 당 연구원의 내부 규정에 의함.
라. 복 리 : 산재보험, 고용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등 4대 보험 가입
8. 유의사항
가. 입사지원서 등에 허위 기재 또는 기재 착오, 구비서류 미제출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의 책임으로 함
나. 입사지원서나 각종 증명서의 기재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 합격을 취소함
다. 접수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아니하며, 기재 사항은 수정할 수 없음
라. 합격자 통지 후 신원조회 및 채용신체검사 시 결격 사유가 있을 경우 임용을 취소할 수 있음
마. 본 공고사항은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된 사항은 재공고 후 시행할 예정임
바. 세부 문의사항 : 경영지원본부 인사담당자 (0808jyh@kiel.re.kr)